심심해서 하는 블로그 :: 평양냉면 맛집 - 을밀대 강남점

요새도 감자님과 만나면 평양냉면집을 찾아가곤 합니다.

평양냉면이라는 같은 범주안에 있지만, 가게마다 맛이 전부다 다르기 때문에 찾아다니는 맛이 있는거 같아요.

이번 주말에는 강남역에 있는 을밀대를 찾아갔어요.

옆집이 리모델링 중이라 페인트 냄새가 거슬렸지만, 선풍기와 환풍기를 틀어서 이내 냄새가 금방 없어지긴했어요.



감자님이랑 저는 당연히 물냉면을 2개 주문했어요. 

단골분들은 주문하는 방법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처음 와본 곳이라 그냥 기본으로 주문했어요.

살얼음이 있는 냉면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살얼음을 빼달라고 하면 살얼음 없는 냉면을 드실 수 있어요.


따뜻한 육수를 주는데, 다른 평양 냉면 집에서 마시는 면수와 달리 육향이 나는 육수를 줘서 기대를 많이 했어요. 



그런데 살얼음이 이렇게 많을 줄은 몰랐네요 ㅋㅋㅋㅋ 

물론 먹다가 보면 잘 녹기도 하고 시원해서 좋긴했지만 

국물을 먹기 위해서 평양냉면을 먹는 감자님은 거슬려서 먹기 힘들어 하더라고요.

면은 약간 거칠지만 가위질 없이 끊어져요.


면을 풀기 전의 국물 맛과 면을 풀고 나서 국물 맛이 비슷한데, 을밀대 고유의 육수 향이 강해요.

그래서 면과 육수를 같이 먹어도 메밀향보다 육수 향이 더 강하게 느껴져요,

감자님은 육포향이 난다고 하는데, 저는 계속 치토스가 떠올랐어요. 치토스 불고기맛을 먹는다는 느낌??

밍밍하지도 않고 계속 코와 혀에 느껴지는 이 향이 뭘까 계속 고민하면서 먹게 되더라고요.



분명히 호불호가 있을거 같아요. 정말 밍밍한 평양냉면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분명히 좋은 선택은 아니에요.

우래옥과 필동면옥처럼 육수에 향이 강한 냉면이니깐요.

하지만 평양냉면이 처음이라면 이 걸로 시작해보는건 좋은거 같아요.


점심 저녁 식사 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